넥슨 김정주 회장 키노트 @ SoftBank Ventures Forum 2013
오늘 W워커힐에서 진행하는 소프트뱅크 벤처스 포럼에 오픈서베이 이야기를 하러갔다가, 평소에 뵙기 힘든 넥슨 김정주 회장이 키노트하는걸 볼 기회가 있었다. 인상적인 이야기들을 간단히 메모하면.
- 넥슨은 때를 잘 만났다. (Internet + Game + Right Time)
- 지금도 뉴욕, 샌프란시스코 등을 돌아다니며 소규모 팀으로 일하는걸 즐긴다.
- 새로운 아이디어에 투자하기도 하는데 Collective Intelligence 에 관심이 많다.
- 사람들이 Lyft, Lit Motors 와 같은 ‘미친’ 서비스들을 더 많이 개발했으면 한다.
- 게임중독보다 더 큰 문제는, 훌륭한 인재들이 게임만 개발하는 현상이라고 생각한다.
- 길게보고 해라. 10년, 20년이 지나면 옆에서 따라오던 경쟁자들이 다 자빠지기 마련이다. 그 때 남아있으면 1등 되는거다.
약간 빗겨간 이야기로 얼마 전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을 만났을 때 얘기를 해주셨는데. 손 회장이 “여전히 두려움에 떨면서 ‘제대로’ 베팅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”고 말하는 걸 듣고 깜짝 놀랐다고. 외부에서 보면 야후-알리바바-보다폰-스프린트 인수가 파격 그 자체인데, 당신은 여전히 제대로 하지 않은거라 얘기하니 아무리 김정주 회장이라해도 기가 질렸을테다.
[…] […]
넥슨 김정주 회장 키노트 @ SoftBank Ventures Forum 2013 | 김동호의 스타트업 이야기 | chtcher
2013/11/19 at 16:29
[…] 이야기한 내용은 IDINCU 김동호대표가 순발력있게 잘 정리해주었다. 링크:넥슨 김정주 회장 키노트 @ SoftBank Ventures Forum 2013 나도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Lyft에 엔젤투자를 하셨다고 해서 순간 […]
인상깊었던 소프트뱅크벤처스 포럼 | 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
2013/11/19 at 22:14
“게임중독보다 더 큰 문제는, 훌륭한 인재들이 게임만 개발하는 현상이라고 생각한다” 라는 부분에서 어떤 부분을 설명하면서 이야기 하셨는지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?
곽정인
2013/11/20 at 13:12
‘길게 보고 해라’라는 항목이 참 인상깊은 것 같습니다.내용이 좋아 저희 페이스북에도 글을 공유하겠습니다~좋은 글 계속 부탁드립니다^^
온라인비즈
2014/02/04 at 10:50